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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공부 시작한지 5개월차 되어가는데 간단한 게임하나 못만들면 안된다고 생각하여 시작한 프로젝트.
스윙공부할겸 만들기 시작했는데 쓰레드 활용 개념이나 초당 프레임(FPS) 등 기초 개념도 모르는게 많아 애를먹고있다.
인트로화면에서 곡선택, 게임진행과 판정함수까지 구현하였고 노트는 아직 미완성이다.
노트를 일일이 음악에 맞춰짤수는 없기에 BMS 파싱작업이 필요한데 그쪽 공부 시작을 아직 안했다.
다음과제.
1. bpm에 맞는 메트로놈을 구현하고 BMS 파싱작업을 거쳐 음악에 맞춰 정확한 노트를 떨구는 것.
(이게 리듬게임제작의 핵심과제인것같다....)
2. 노트판정됐을때 이펙트와 점수표현디자인을 역동적으로.
아직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초짜라 코드를 계속 리팩토링해주고있지만 효율적으로 돌아가는지는 모르겠다
여유가 생기면 조만간 이 게임 구조를 정리해서 포스팅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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